싱그런 숲속서 여름휴가 양평으로 가요
싱그런 숲속서 여름휴가 양평으로 가요
  • 백운신문편집부
  • 승인 2007.07.1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엄마·아빠 양평 휴양림 숲 체험 떠나요 ”

 

 바야흐로 시원한 산과 계곡이 그리워지는 계절이다. 

무더운 여름이 짙어가는 이맘때 쯤이면 우리네 마음은 울창한 숲과 자연의 향기가 한층 싱그러운 시원한 산과 계곡에서의 추억들을 연상하게 마련...

  그 마음을 아는 듯 무덥고 짜증나는 일상을 탈피 하여 생생한 자연을 마음껏 만끽하는 곳! 깨끗한 공기와 산과 계곡들이 살아 숨쉬는 곳! 답답한 가슴이 탁 트이는 곳! 그곳에 ‘용문산 자연휴양림’이 그 대망의 문을 열었다.

  양평읍 백안3리 일명 새수골에 조성된 ‘용문산 자연휴양림’ 여행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연휴양림이 시끄러운 소음과 희뿌연 매연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재충전 할 수 있는 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내 자연휴양림은 모두 4곳,  숲 속의 집과 야영장, 오토캠프장 등 숙박시설를 비롯해 산책로와 산림욕장,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력장 등 다양한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휴양활동으로는 숲 속에 들어가 피톤치드와 테르펜, 음이온 등을 마시거나 피부에 닿게 하는 삼림욕이 대표적이며, 자연체험학습 및 심신수련활동, 숲 속에서의 명상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최근에는 휴양림 여건에 따라 서바이벌게임, 패러글라이딩, 산악자전거 등 레저스포츠 행사도 열리고 있다.

 

  휴양림은 어른ㆍ청소년ㆍ어린이 등 연령에 따라 입장료를 받으며, 숙박시설 및 주차장 이용시 요금을 내야 한다.  요금은 휴양림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다.  특히 ‘숲 속의 집’은 이용자가 많아 보통 1개월 전에 예약을 해야하며, 그 외 일일 방문객 또는 야영할 사람은 당일 휴양림을 방문하면 된다.

 

  방문시에는 간단한 취사ㆍ세면도구, 구급약품 등을 준비해야 한다.

  여름 밤이 깊으면 별 구경에 나서도 좋다.  그만큼 여름밤은 길다.

  중미산 휴양림에서 10여 분 거리에 있는 중미산천문대로 길을 잡는다. 어둠속에서 되돌아본 숲. 별빛 아래 잠든 숲은 어둠보다 더 어두운 그림자로 존재한다.

 

  중미산천문대는 해발 437m, 옥천면 중미산 자연휴양림 안에 있다.  그리 높은곳은 아니지만 맨눈으로도 약 3,000여개의 별을 볼 수 있는 중부지방 최대의 별 관찰 지역이다.


▣ 용문산 : 양평읍 백안리   031) 770-2346

▣ 중미산 : 옥천면 신복리   031) 771-7166

▣ 산   음 : 단월면 산음리    031) 774-8133

▣ 설매제 : 옥천면 용천리   031) 772-5955

▣ 천문대 : 옥천면 신복리   031) 771-03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