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어린이 세상 “동심잔치”
5월 어린이 세상 “동심잔치”
  • 편집부
  • 승인 2007.05.0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민포럼 주최, 양평군 교원연합회 주관 “어린이 큰잔치”

 

 

5일은 어린이 날이다.  제85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롭게 펼쳐진다.

양평군민포럼(회장 이상용)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군민회관, 실내체육관, 여성회관 일원에서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란 주제로 ‘2007 양평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양평군 교원연합회가 주관하며 양평교육청, 양평경찰서, 양평소방서, 제20기계화보병사단, 헌병대 등이 후원한다.

오전9시 우리예식장 앞 광장에서 ‘길놀이’를 필두로 막을 여는 1부 행사에는 어린이와 학부모 등 5천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념식과 식후행사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아트풍선만들기, 비즈공예, 팝콘만들기, 북 아트 등 배움마당과 대동놀이, 물풍선 던지기 등 놀이마당,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아이클레이 등 표현마당이 마련된다.


또한 매직쇼, 노궁하댄스스포츠, 용타 공연 등 공연마당과 소방장비 및 군장비 전시회, 좋은 책 전시 등 전시마당, 어린이 얼굴그려주기, 특공무술시범 등 축하행사마당이 펼쳐져 어린이와 학부모를 동심의 세계로 안내한다.


군민포럼 행사관계는 “다른 지역의 유명 놀이시설을 찾아가 어린이와 함께 보내는 것도 좋지만,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한 만큼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많이 참석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어린이날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사랑의 공동체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어린이날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300여명의 행사진행요원이 배치될 계획이며, 양서돌담회, 해병대양평군전우회, 한강지키기운동본부, 정찰대, 양평군바르게살기협의회, 학교보건교육연구회, 한국예총양평지부, 양평군치과의사회, (사)양평가정상담소, 청소년상담실, 용문고등학교(용타공연), 노궁하댄스스포츠, 들꽃수목원, 양평군미술협회, 국악한수, 강상두레패, 궁중무술체육관, 양평군새마을부녀회, 기타관내 사회단체 등이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주최측은 주차장의 경우 양평초등학교 운동장 및 군청주차장을 이용해 주길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