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여주양평, 김선교·이태규 23~24일 양일간 여론조사 및 감산규칙 통해 공천결정"박빙승부 예상"
국민의힘 여주양평, 김선교·이태규 23~24일 양일간 여론조사 및 감산규칙 통해 공천결정"박빙승부 예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4.02.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최재관 단수 공천 확정 20일 공약발표 기자회견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16일 4·10 총선 경선 지역구를 발표했다. 여주시양평군 지역구는 김선교, 이태규 양자 경선으로 압축됐다. 오는 23일(금)과 24일(토)양일간 여론조사 실시한다.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후보자 공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는 지난 15일까지 총 9개 시도의 공천신청자 면접을 실시했다.

여주시/양평군 지역구는 15일 공천 심사를 신청한 김선교(63) 당협위원장, 박광석(68세) 경기도당 조직총괄본부장, 원경희(68세) 전 여주시장, 이만희(53) 경기도당 뉴시티발전위원장, 이태규(60세) 국회의원에 대한 면접을 진행했다

면접 서류심사 결과 원경희, 박광석, 이만희 3인은 컷오프 되었다. 경선 결과에 대해 해당 3인은 대체적으로 승복하는 분위기다.

원경희 전 여주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 관심과 후원을 통해 애써 주심에 감사하다. 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국민의힘 여주양평선거구에 출마했으나 여러가지 부족함이 많아 최종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많은 분들과 함께 여주-양평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노럭하도록 하겠다.”라며 경선 결과를 승복했다.

박광석 국민의힘 경기도당 조직본부장은 “앞으로도 여주를 위해 노력하겠다. 후배들을 잘 양성하는 어른으로 잘 남도록 하겠다.”고 경선 소회를 밝혔다.

선관위에 예비후보를 등록하지 않고 공천만 신청했던 이만희 네오에코텍 대표도 SNS에 “부족하고 모자란 제게 늘 응원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에 도전과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지만 저는 제 고향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 더욱더 정진하겠다.국민의힘 공관위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입장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경선 규칙은 책임당원 20%와 일반국민 80% 비율로 ARS 여론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책임당원에 대해서는 1일 2회, 총 4회까지 발신되며 응답자는 추가 발신하지 않고 미응답자만 추가 발신된다. 일반국민에 대한 여론조사는 총 1000개의 샘플로 2개의 여론조사기관에서 각 500개씩 전화면접원 조사가 진행되며 역선택 방지 조항을 적용하게 된다.

경선에 참여하게 된 김선교 전 국회의원과 이태규 국회의원은 법률에 의해 공천을 받지 못할 경우에 출마를 할 수 없게 된다. 이에 따라 여주시양평구 선거구는 다른 변수가 없는 한 더불어민주당 최재관 예비후보와 1대1의 경쟁을 펼치게 되었다.

변수로 지난 15일 비대위에서 ‘직전 원외당협위원장’에 하위 10% 컷오프와 하위 30%에 대한 득표 20% 감산 규칙이 추가되면서 경선에 어떤 영향이 미칠지와 국민여론조사에서 어떤 후보가 득표를 높게 가져갈 지에 관심이 모이게 되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최재관 예비후보는 지난 2월 7일 단수 공천을 받은 바 있고, 20일 오후 5시 지역 공약 발표와 함께 양평3대 특혜의혹 제기 및 윤석열정부에 대한 비판을 통해  승리의 발판을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