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규 "시대착오적 줄세우기" vs 김선교 "자발적 허위 왜곡주장"국힘 전-현직의원 대립각
이태규 "시대착오적 줄세우기" vs 김선교 "자발적 허위 왜곡주장"국힘 전-현직의원 대립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4.02.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양평 국힘의원들 '김선교 지지' 선언에 이태규 측 "개탄스러운 일"성명서 발표

경기 여주·양평 선거구의 국민의힘 내부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같은 당 지방의원들이 김선교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하면서부터다.현직 국회의원인 이태규 의원 측은 "지방의원은 당협위원장의 하수인이 아니다"라고 비판했고, 김 후보 측은 "누구의 강요나 지시에 의한 것이 아니"라며 두 후보 간 충돌 양상을 빚고 있다.

지역 정가에 따르면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과 김규창 도의원 등 국민의힘 여주·양평 시·군·도의원 12명은 지난 1일 양평군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선교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이번 선거에서 김 예비후보가 아니라면 우리 지역은 지난 제7회 지방선거처럼 지역 발전이 아닌 퇴보의 길로 가리라 생각한다"면서 "여주·양평지역 미래 발전을 위해 평생 지역지킴이 뚝심 있는 현장 전문가인 김선교를 지지한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김 예비후보가 현역 국회의원시절이던  2022년 6월 공천심사를 거쳐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지역의원들이다.

국민의 힘 여주양평지역에 출마한 김선교 예비후보(왼쪽)와 이태규 예비후보(오른쪽).
국민의 힘 여주양평지역에 출마한 김선교 예비후보(왼쪽)와
이태규 예비후보(오른쪽).

이에 이태규 의원 측은 각 언론사에 '지방의원은 당협위원장의 하수인이 아닙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배포하며 즉각 반발했다. 이 의원 측은 "여주·양평 지방의원들의 특정 예비후보지지 선언은 한마디로 시대착오적인 관제 회견에 불과하다"며 "아직도 '줄 세우기' 낡은 정치행태가 자리 잡고 있다니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지방의원들의 특정 후보 공개 지지는 당내 결속을 저해하고 공정 경쟁을 저해하는 한편 지지층과 당원들을 분열시키며 상처를 주는 해당 행위"라면서, "지방의원들은 스스로 성찰해 지금이라도 줄서기 정치에서 탈피, 공당의 지방의원과 국민 공복으로서의 모습을 회복해야 한다. 당내화합과 선의의 경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러자 이번에는 김 예비후보 측이  지난 3일 "김선교 예비후보 지지 기자회견은 (지방의원들의) 자발적 행위"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며 재반박에 나섰다. 김 예비후보 측은 "이태규 예비후보 측의 주장은 사실을 왜곡한 허위주장"이라며 "오히려 징계 대상은 김 후보를 지지한 지방의원들이 아니라 해당행위를 한 이태규 예비후보 측"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가 여주·양평 당협위원장으로서 지방의원들을 하수인처럼 부린 사실이 없음은 물론 지방의원들을 시켜 본인을 지지해달라거나 혹은 줄세우기를 강요한 사실은 더더욱 없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 측은 "(이는) 상대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유표나 근거 없이 비방하는 행위에 해당 한다"며 "이러한 이태규 예비후보 측의 불공정한 경선행위는 윤리규칙 제13조 본문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되어 당직박탈 등 제제를 가하도록 한다'는 규정에 따라 처벌 대상"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지역정가에선 22대 총선이 임박한 시점에서 여주·양평 지방의원들의 특정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선언은 예비후보자들 간 갈등을 촉발시킨 빌미가 됐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한편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은 국민의힘 여주·양평 지방의원 중 유일하게 이번 김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에 동참하지 않아 눈길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