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서종면, 노인일자리 사업 안전교육 실시 및 며느리사랑 후원물품 전달식
양평 서종면, 노인일자리 사업 안전교육 실시 및 며느리사랑 후원물품 전달식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4.01.1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서종면(면장 강금덕)은 18일 서종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로당 지킴이를 포함한 서종면 노인일자리사업은 11월 말까지 22명의 어르신들이 하루 세 시간, 월 10일 근로하게 된다. 어르신들은 경로당 환경정비와 식사준비 활동을 맡는다. 

 이날 교육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안전사고 유의사항과 건강 관리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교육 참여자들에게 “항상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 활동해 주실 것”을 당부하고 “일자리를 통해 활기찬 노후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서종면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양평군 서종면(면장 강금덕)은 17일 서종면 노인회관에서 ‘할아버지! 할머니, 며느리 사랑 후원물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할아버지! 할머니, 며느리 사랑 후원물품 전달식’은 서종면 노인후원회 주최로 출산 장려와 인구증가를 돕기 위해 9년 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노인후원회 회원들이 모은 기금과 동진한의원에서 기증한 한약 등을 서종면 산모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서종면 산모들에게 전달된 물품 규모는 168 가정에 한약 1,680첩(5,040만원 상당), 농협상품권 1,680만원, 금반지 130돈(3,612만 5천원) 등 총 1억 332만 5천원에 이른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작년 7월부터 12월까지 출산한 7명의 산모에게 인당 한약 10첩, 농협상품권 10만원 1매, 금반지 한돈을 전달했다. 여기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양평지사에서 후원한 기념품과 선물 세트, 박흥희 의용 소방대장이 기부한 백미 햅쌀 10kg까지 더해져 예년보다 훨씬 풍성한 물품을 선물했다. 또한, 양서농협(조합장 최성호)에서 아이 한 명당 10만원이 든 적금을 전달해 경제적 디딤돌을 놓아주었다. 

 이환오 서종 노인후원회 회장은 “며느리사랑 후원물품 전달식은 서종에서만 진행하는 사업으로 국가 차원의 저출산이 시급한 시기에 앞장서게 돼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이들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후원을 받은 산모들께서 값비싼 물건을 받아서 즐거운 것보다 서종의 어르신들이 청년 세대에 깊은 애정을 지니고 있다는 것에 훨씬 더 큰 감동을 받았을 것”이라며 “이웃 사랑 하나하나가 모여 살기 좋은 서종을 만들어간다고 생각한다. 우리 면사무소 직원들 역시 어르신들의 뜻을 받들어 아이 키우기 좋은 서종면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