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군수, 싱가포르 정원문화 및 도시기반시설 시찰
전진선 군수, 싱가포르 정원문화 및 도시기반시설 시찰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2.2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정원 도약을 통한 ‘20-30 양평군 매력 그린계획’추진
- 양평군 미래 발전을 위한 도로, 공간구조 개편 방법 모색

 

전진선 양평군수가 지난 23일 캄보디아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정원문화 및 도시기반 시설의 시찰을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했다.

싱가포르는 국가 설립초기부터 ‘가든시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녹지를 구상해 정원문화 산업이 발전돼 있을 뿐 아니라 정원 체험프로그램, 식풀학 및 원예학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군은 세미원 시설개선을 위한 기본계획 용역을 진행한 바 있으며 두물머리와 가정천을 포함한 세미원 일대를 국가정원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국가정원 사업은 ‘20-30 양평군 매력그린계획의 두물 생태문화 도시 조성’사업과도 맞닿아 있다. △세미원 경관개선 단계별 추진 △전시, 축제가 있는 정원콘텐츠 △지역브랜딩 등을 위한 다양한 식물을 식재해 세미원 일대를 정비하고 누구나 생활 속 정원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공공형 양평정원조성 △정원문화아카데미 운영 등 정원기반 시설 조성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는 제한된 토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중장기 도시비전 및 발전전략과 주택·산업·교통·녹지 등 부문별 전략계획 수립이 매우 뛰어난 곳이기도 하다.

군 차원에서도 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따른 교통문제를 해결하고 도심구조 개편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싱가포르 시티갤러리를 시찰하며 도시조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많이 얻었다.

전 군수는 “싱가포르 출장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가 많다”며 “양평의 아름다운 생태자원을 국가정원이라는 틀로 엮어내 ‘23-30 양평군 매력그린계획을 순차적으로 실현하겠다. 연간 5백만 관광객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