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보호자 교육 운영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보호자 교육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2.1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 고학년 보호자 대상 “사춘기 자녀와 성에 대해 대화하는 법” 특강 진행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별무리'는 지난 14일 초등 고학년 자녀를 둔 보호자를 대상으로 성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성교육을 주제로 사춘기 자녀와 성에 대해 대화하는 방법을 다뤘다. 해당 교육은 딸을 위해 성교육을 직접 하게 된 10년차 강사이자 상담사인 ‘성교육하는 아빠’ 박제균 대표를 초빙해 가정에서 자녀와 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보호자 교육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성교육은 다루기 조심스럽고 부담스럽게 느껴졌는데 부모의 이런 태도가 아이들이 대화를 꺼낼 수 없게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오늘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아이들이 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꺼내고 대화하는 분위기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을 위해 프로젝트, 동아리, 주말 체험활동, 캠프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종합적인 방과 후 돌봄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별무리’는 초등학교 5,6학년(정원 20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070-8820-7915~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