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들, '김건희여사 명품 수수' 관련 형사고발 "검·경과 공수처 수사하라"
시민단체들, '김건희여사 명품 수수' 관련 형사고발 "검·경과 공수처 수사하라"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2.1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득구 의원, '김건희 명품 수수' 민주당 특위 및 국정조사 촉구
▶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시민단체들이 국회 소통관에서 지난 7일과 15일 두 번에 걸쳐 '김건희 명품 수수'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시민단체들이 국회 소통관에서 지난 7일과 15일 두 번에 걸쳐 '김건희 명품 수수'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국회=백운신문/양평방송) 박현일 기자 = 정치권과 시민사회단체들이 공동으로 ‘김건희 명품 수수’ 관련해 윤석열-김건희 대통령 부부의 직접 해명과 사과를 촉구하며 이들에 대한 형사고발을 했다.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안진걸-임세은 민생경제연구소 공동소장 그리고 오동현 검사를검사하는변호사모임 대표 등은 국회 소통관에서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검경과 공수처 등 수사기관에 철저한 수사 착수를 요구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앞서 1차 기자회견 후 8일 만에 다시 국회에서 열리는 것이며 참가자들은 회견문을 통해 “이번 사태가 매우 매우 엄중하다는 인식하에 오늘 두 번째 기자회견을 열게 된 것”이라고 그 취지를 밝혔다. 

또 이들은 윤석열-김건희 부부를 ‘명품 수수’ 사안과 관련해 12월 18일 공수처에 고발을 했다.

기자회견 후 강득구 의원은 브리핑을 통해 ‘김건희 명품 수수’ 관련 당 차원의 특별위원회 운영과 국정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관련해서 명백한 팩트가 있다. 그리고 현직 대통령인 상태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의혹을 넘어 사실임이 밝혀지고 있다”며 “이 부분과 관련해 당에서 특위를 만들어서 적극적 조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도 이 부분 관련해 이제 입장을 밝혀야 한다. 최소한 대통령실 비서실장이라도 입장을 밝혀야 한다. 그리고 국민의힘에서도 여야 떠나서 이 부분에 대해서 사실을 밝혀라 이런 요구에 답해야 한다”며 “저희들은 (이와 관련해) 국정조사까지 갈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터넷 매체 '서울의소리'는 지난달 김건희 여사가 명품가방 선물을 받는 영상을 공개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된 지 여섯달쯤 지난 작년 9월, 재미동포 통일운동가라는 최재영 목사가, 3백만원짜리 명품가방을 선물하자, 가방을 받는 내용이었다.최 목사는 이보다 석달 전 명품 화장품과 향수 1백 79만원어치도 선물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서울의소리'는 12월초 김 여사를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청탁금지법은 공직자는 물론 배우자도 한번에 1백만원 이상, 1년에 3백만원 이상 금품을 받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또, 윤 대통령이 부인의 명품가방 수수를 알고도 신고하지 않았다면, 역시 위법이라며 윤 대통령도 함께 고발했다. 검찰은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에 배당해 검토에 착수했다.

'서울의소리'는 직접 명품가방을 준비했고, 손목시계형 몰래카메라로 상황을 촬영한 사실을 공개했는데, 이에 대해 부적절한 함정취재라는 지적이 나왔다. 동시에 김 여사가 선물을 받았는지, 해명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이어졌다.

강득구 국회의원은"국민에게 명백백백하게 사실을 밝혀야 한다. 또한 검찰은 성역 없는 수사를 행사해야 한다" 고 공정수사를 압박했다

최 목사는 "김 여사와 8월까지 연락했지만, 선물을 돌려주겠다는 얘기는 없었다"며, "검찰에 가감없이 진술하겠다"고 밝혔다.

검찰은 "고발사건 배당은 통상적인 절차"라며 20여일이 지난 지금까지 수사 움직임은 전혀 없는 상황이다. 

대통령실은 '서울의소리' 보도에 대해 입장을 밝힌 바 없으며, 검찰의 사건 배당에 대해서도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백운신문/양평방송 박현일 기자 hi530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