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2024 현장지원 행정력 증진을 위한 전직원 대상 연수
양평교육지원청, 2024 현장지원 행정력 증진을 위한 전직원 대상 연수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2.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TI 지피지기 상호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행정협업과 민원 대응력 강화 연수
- 2024년 더 나은 맞춤형 현장 지원 행정을 다짐하는 계기 마련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지난 14일(목)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연수는 2023년 1년의 학교지원 행정을 돌아보고, 2024년 민원 대응력과 교육행정지원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MBTI 분석을 통한 자신 및 동료의 일하는 방식을 잘 이해하고 다면적이고 중층적인 업무 협업을 통해 학교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2023 현장지원 교육지원청 전직원 행정 노고에 대한 감사를 전함과 동시에 2024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대한 전직원 이해도를 높여 지자체와의 협업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일하는 교육청에서 상호간의 민주적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세대공감의 기회로 활용 될 것이다.

양평교육지원청 유승일 교육장은“2023년 한 해도 양평교육지원청 전직원이 학교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아침 마음을 녹여줄 차 한잔과 간단한 간식을 즐겨주었으면 좋겠다. 또한 나 자신을 알고 상대를 알면 서로 친밀감이 형성되고 업무 협업이 잘 될 것이며, 세대를 넘나드는 이해를 통해 민주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강묘숙 담당장학사는 “ 교육지원청에서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부서 간 업무 협업이 필수이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통해 현장에 대한 중층적이고 복합적인 지원력 강화를 위한 것이 목적이다” 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