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경기이룸학교 연합 성장 나눔의 날!
양평 경기이룸학교 연합 성장 나눔의 날!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2.1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시도, 색다른 도전, 자기 삶의 주인
- 양평 경기이룸학교 도전형, 공모형 연합 성장 나눔의 날!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2023년 12월 9일(토)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양평 경기이룸학교 도전형과 공모형 학생들이 양평교육청 앞마당에서부터 별관 1에서 3층에 걸쳐 체험, 전시, 공연활동으로‘연합 성장 나눔날’행사를 실시했다.

성장나눔의 날은 용문중 1학년 3명의 사회자가 직접 기획한 대본으로 각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공연은 각 이룸학교에서 활동하던 프로젝트들로 구성했다. 시작은 강상면민회관에서 매주 일요일 저녁 6시부터 두 시간 동안 활동하던 ‘양사당패’들로 공연장 바깥에서 관중 사이를 한 바퀴 도는‘문굿’으로 열어 힘찬 사물놀이를 연주했다.

사물놀이 공연에 이어, ‘시와 노래’에서 직접 가사를 쓰고 창작한 노래 부르기와, ‘양평청소년퓨전오케스트라’ 팀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가 이어졌다.

앞마당 부스에서는 청운면‘상상공작소’에서 운영하던 레이저 각인기 디자인 활동을 하였으며, ‘요리로드림’ 에서는 소떡소떡과 어묵 만들기 활동을 했다.

1층 체험활동에서는‘통통체스&보드’에서 체스와 보드게임을 참여자들과 활동했다. 복도 전시에는 드림픽쳐, 주물럭뚝딱 아티스트, 하브루타, 시와 노래, 토요tv, 건플2, 청용열차 등이 활동한 내용을 감상했다.

나눔 활동이 끝난 뒤 가진 ‘요리로드림’수료식에 참석한 3학년 학부모님께서는‘양평이룸학교 요리로드림 활동에 참석한 뒤, 직접 몇 번 밥하기를 했으며, 그 후 가족요리 활동도 자주 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내년도‘양평 경기이룸학교’에서는 양평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시도, 색다른 도전, 자기 삶의 주인’을 슬로건으로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위한 더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