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가족센터, ‘한국어수료식 및 이중언어발표회’ 진행
양평군가족센터, ‘한국어수료식 및 이중언어발표회’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2.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가족센터(센터장 박우영)는 지난 9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온누리홀에서 한국어교육 수강생인 결혼이민자들과 가족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한국어 교육 수료식 및 이중언어 발표회’를 진행했다.

한국어 수료식에서는 초급 과정, 중급 과정, 국적 취득반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한국어 실력을 뽐냈으며, 작품을 낭독하면서 함께한 추억을 공유하고 서로의 마음을 보듬는 응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수료증을 전달받았으며, 가족센터에서는 힘든 환경 속에서 배움을 포기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도 성실상과 특별상을 수여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수료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했다.

2부에서는 이중언어 사용의 긍정적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이중언어 발표회가 진행됐다. 여름 방학 동안 중국어, 베트남어, 일본어반을 수료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이중언어 말하기와 노래 발표를 통해 뜨거운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박우영 센터장은 “수료한 모든 이들을 축하하면서 앞으로도 양평군 가족센터가 다문화가정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다”라며 “여러 나라의 결혼 이민자들 모두가 부담 없이 배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의 단계별 추진을 이어나가고,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이중언어 학습을 통해 정체성을 확립하고 자긍심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