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야간경관 가이드라인 교육 실시
양평군, 야간경관 가이드라인 교육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2.0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9일과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소속 부서장, 팀장 등을 대상으로 야간경관 사업을 소개하고 실무진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양평군 야간경관 가이드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2023년 자연과 공존하고 아름다운 야간경관 환경 조성 및 관리체계와 특화공간 계획 등을 다룬 ‘양평군 야간경관 가이드라인 및 실행계획 용역’을 실시했으며, 11월 준공되어 양평군 야간경관 가이드라인을 수립했다.

이틀간 진행된 교육에서는 야간경관 가이드라인의 설립 배경, 가이드라인의 활용 및 관리방안과 특화권역의 사업계획 등의 내용을 다뤘다.

특히 수변구역과 주요 거점별 야간경관 환경 조성을 위해 사업계획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지양해야 할 사항, 색 변화와 실생활에 필요한 필요 조도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 특화권역 내 사업과 타 사업의 연계 방향 등을 안내함으로써 다양한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시간이 됐다.

권오윤 도시과장은 “향후 아름다운 양평군 야간경관 환경 조성을 위해 양평군 야간경관 가이드라인을 활용해 공공디자인 및 경관 위원회 심의를 통해 가로 환경을 조성하고, 전문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가이드라인에 제시된 도시 이미지를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많은 협조를 바란다”면서 “이번 교육으로 양평군 야간경관의 미래를 공유하고 관리 체계를 확립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