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장애인복지관, 웹툰으로 자신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그리다,툰” 진행
양평군장애인복지관, 웹툰으로 자신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그리다,툰”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1.2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양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성민)은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23년 청년장애인 웹툰아카데미 조성 및 운영사업’ <꿈 많은 청년들의 웹툰작가 입문기 “그리다,툰”> 사업명으로 4년째 연속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2023년 “그리다,툰”은 신규 수강생들을 위한 웹툰입문반, 리메이크 웹툰 제작을 진행하는 도전만화가반, 일러스트 및 이모티콘, 보완대체의사소통 AAC를 제작하는 컨텐츠 제작반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으며 4월부터 10월부로 정규과정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또한, 지역 내 장애인 단체 및 특수학급(양동중·고등학교, 양평초등학교 등)에 찾아가는 웹툰교실, 주말 여가를 위한 토요웹툰반이 활발하게 운영 중이며, 올해 신규 프로그램으로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예술) 취업자 대상 기능향상반과 평일 주간 시간대 참여가 어려운 장애인을 위하여 야간웹툰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이 마무리되면 오는 12월에 2023년 웹툰아카데미 “그리다,툰” 작가들의 작품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온/오프라인 전시회가 계획되어 있다.

참여하는 수강생 중 박모씨는 “전문적인 웹툰교육 뿐만 아니라 AAC(보완대체의사소통)에 대해 알게 되었고 나의 AAC 상징그림을 통해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이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 서모씨는 “어릴 적 꿈만 꾸다 내 나이가 90이 다 되어가는데 지금이라도 웹툰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 그림 그리는 시간이 정말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수강생 권모씨가 그린 작품이 ‘청년장애인 웹툰아카데미 우수작품 활용 캐릭터 상품 제작 및 프로모션’에 우수작품으로 선정이 되어 ‘2023 서울 팝콘’, ‘제26회 부천국제만화축제’, ‘2023 경기국제웹툰페어’ 등의 행사장 팝업스토어에서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양평군장애인복지관 김성민 관장은 “웹툰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다양한 문화향유 및 사회참여에 기여하고 전문 웹툰 작가 성장의 발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년 웹툰아카데미 “그리다,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참고 또는 전화(☎ 070-4459-5381)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