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2023년 노인일자리 성과보고회’ 개최
양평군노인복지관, ‘2023년 노인일자리 성과보고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1.2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은 지난 11월 23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계신 사회서비스형 참여 어르신 80분을 모시고 ‘2023년 노인일자리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 참여자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자리로 그동안 추진해 온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 성과를 발표하고 활동 영상 시청으로 한 해를 돌아보며 유종의 미를 거두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성과 보고의 내용으로는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95% 이상 높게 나타났으며, 2024년 재참여 의사 또한 높았고 교육 이수는 물론 인삼 재배하기 등의 문화활동도 활발하게 이루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리00 어르신은 “일자리 신청을 위해 엊그제 복지관에 방문한 것 같은데 벌써 한해가 지났다. 항상 출근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일하는 내내 보람되고 뿌듯했던 날들이었다.” 며 아쉬움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 김남규 관장은 “어르신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노인복지관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 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 식사배달 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노인종합상담 사업, 독거노인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