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 개선사업 진행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 개선사업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1.0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소득 노인 부부 가구 씽크대 교체, 화장실 수리 및 대청소 실시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양재, 공동위원장 강금덕)는 지난 6일 서후2리 저소득 노인 가구를 위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대상 가구에 거주 중인 부부는 청소를 거의 하지 않아 불결한 환경에서 지내고 있어 지금껏 주위 이웃들의 걱정을 자아내고 있었다. 이에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저분한 얼룩으로 뒤덮인 싱크대와 가스레인지를 교체하고 집 안팎 대청소와 더불어 화장실 수리를 실시했다.

박 씨는 깨끗해진 집 주변을 둘러보며 “집이 깨끗해지니 이제 좀 살만해졌다. 아침 일찍부터 너무 애써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할 뿐”이라며 연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항상 집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할 것”을 협의체 위원들에게 약속했다.

신양재 위원장은 “이제야 어르신의 주거환경이 깨끗해진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는 지금약속한대로 항상 깨끗하게 가옥을 청소하시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오늘같이 비가 많이 내리는 날,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위원님들이 많이들 참석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어르신도 앞으로는 청소를 자주 하실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종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매년 상하반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서종면 내 취약계층 가구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서종 만들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