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양평군가족센터와 함께 “위기 조손가정 후원금 전달”
양평군노인복지관, 양평군가족센터와 함께 “위기 조손가정 후원금 전달”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1.0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3일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은 양평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영)와 함께 위기 조손가정 2가구에게 후원금 1,000,000원을 전달하였다.

이 후원금은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중인 김동설(만80세) 어르신이 본인의 생활이 넉넉하지 않음에도 더 취약한 조손가정과 조손가정의 아동을 위해 위해 애써달라고 노인일자리 수입의 4배정도 되는 1,000,000원을 복지관에 기부하였으며, 양평군가족센터의 추천으로 후원금 전달이 이루어 졌다.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중인 김동설 어르신은 “나는 배를 굶주리지만 않으면 사는데 아무런 불편한것이 없다. 내가 일자리사업을 하면서 보아온 조손가정의 아이들이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 것을 보니 너무 마음이 아팠다. 작지만 조금씩 저축한 돈을 기부하여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기부의 뜻을 전했다.

김남규 양평군노인복지관장과 박우영 양평군가족센터장은 “어르신의 생활도 힘든데 이렇게 큰 돈을 흔쾌히 기부해 주신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꼭 필요한 조손가정 아동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번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함께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역복지 사업, 후원·자원봉사 사업, 건강증진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양평군통합복지관 사업운영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