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건강을부탁해 건강걷기대회&보물찾기 프로그램 진행
양평군노인복지관, 건강을부탁해 건강걷기대회&보물찾기 프로그램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0.3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은 10월 31일(화) 어르신 건강걷기 프로그램 건강을부탁해 “토끼와 거북이”를 건강걷기 대회 및 보물찾기로 마무리 했다.

건강을 부탁해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였으며 대면 걷기와 워크온 어플을 활용하여 비대면 걷기 활동을 꾸준하게 진행했던 프로그램이다.

이번 건강을 부탁해 프로그램을 통해 연초보다 어르신들의 걷기 활동 능력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고 더 활기찬 삶을 즐기기 위해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중 한 어르신은 “건강걷기 프로그램 덕분에 체력이 향상되었고, 마지막에 좋은 선물도 받고, 친구들도 사귀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24년도에도 다시 참여하여 건강한 노년을 보내고 싶다"라는 말을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 김남규 관장은 “마지막 회기까지 꾸준하게 잘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의 노력과 열정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역복지 사업, 후원·자원봉사 사업, 건강증진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