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2023 지방공무원 직무아카데미’ 실시
양평교육지원청, ‘2023 지방공무원 직무아카데미’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0.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6일, 27일 2일간 지방공무원 직무아카데미 실시
- 직급별 전문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연수 운영, 양평 지역적 특색에 따른 직무아카데미 실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10월 26일과 27일, 2일 동안 양평교육지원청 별관 2층 대회의실과 양평야생화 ‘화담’ 화원에서 양평 관내 지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방공무원 직무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직급별 실무 위주의 맞춤 직무연수를 통하여 업무현장을 능률화하고 동료-선배 간 긍정적인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공감적 조직문화를 양성하기 위한 연수로 진행된다.

이는 양평의 지역적 특색에 따른 것으로, 공유재산과 정원 가꾸기 등 지역적 수요가 많은 과목을 개설하고 학교회계실무 등 저경력 공무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과목과 힐링이 되는 과목으로 편성했다.

연수 내용으로는 △ 공유재산 및 실태조사 △시설개방 △ 정원가꾸기 △ 학교회계예산편성지침 △학교회계지출 △ 발전기금 △ S2B 등 전반적인 직무 및 소양교육으로 실시된다.

아울러, 양평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30일과 9월 1일, 양일에 거쳐 양평학생야영장에서 지역 자원을 활용한 신규공무원들의 성장과 공직적응을 위한 아카데미를 진행한 바 있다.

유승일 교육장은‘이번 연수는 관내 지방공무원들의 설문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한 것’이라며 ‘양평만의 특성에 맞는 수요중심, 양평맞춤형 교육과정을 계속하여 진행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