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정리수납 봉사단 ‘주거환경개선 봉사’ 진행
양평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정리수납 봉사단 ‘주거환경개선 봉사’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0.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 어르신들로 구성된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은 26일 양평관내 혼자사시는 취약계층 어르신댁에서 방문하여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정리수납 봉사단은 지역의 선배시민으로서 양평관내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댁에 방문하여 집안의 정리정돈을 도와드리고자 모인 봉사단으로 4월부터 6회에 걸쳐 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6월부터 월2회 주거환경개선(정리정돈)이 필요한 어르신댁을 방문하여 꾸준히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봉사단이다.

선배시민봉사단 참여자는 “나의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청결하고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해 드린 것에 대한 만족감과 뿌듯함을 느낀다고” 고 말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 김남규 관장은 “선배시민 활동을 통해 지역 동년배 어르신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전달하여 지역세대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노인에 대한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과 주최하는 사업으로 전국 299개소에서 운영되는 사업입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사업, 지역복지연계사업, 후원·자원봉사사업, 건강생활지원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