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녹색어머니연합회,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녹색어머니연합회,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10.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변희정)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양평초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6학급, 163명)을 대상으로 ‘서다!보다!걷다!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평군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2023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안전보행 3원칙 ‘서다!보다!걷다’를 주제로 시청각 교육과 O,X 퀴즈, 실제 횡단보도 모형을 이용한 안전한 길 건너기, 차량 탑승 시 안전띠 착용, 차량 승·하차 시 주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녹색어머니연합회 변희정 회장은 “어린이들이 교육과 체험을 통해 기본안전수칙을 배움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의 기초를 다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평군 녹색어머니연합회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뿐만 아니라 안전한 스쿨존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통안전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통안전교육을 친구들과 함께 체험해보니 더욱 기억에 잘 남는다.”면서 “오늘 배운 교통안전 수칙을 일상생활 속에서 잘 지키겠다.”고 말했다.

양평군자원봉사센터 이현주 센터장은 “어린이들이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단체와 지역사회의 문제해결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