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읍, 사례관리 종결대상자 모니터링 사업 ‘다시 쓰는 나’ 추진
양평읍, 사례관리 종결대상자 모니터링 사업 ‘다시 쓰는 나’ 추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9.2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합적 위기 가구 모니터링을 통한 위기상황 예방 활동 펼쳐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9일 복합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사례관리 종결 대상자를 다시 찾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위기 상황을 재사정해 예방하기 위한 양평읍 사례관리 종결대상자 모니터링 사업 ‘다시 쓰는 나’를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제보와 인적안전망을 통해 발굴·선정되어 사례관리 목표를 달성해 종결됐던 대상자들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자 실시됐다.

신호선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합적인 위기 상황으로 우리 이웃들의 관심과 돌봄이 더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직접 찾아가 안부를 묻고 필요한 생필품 등을 전달해 서로 교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솔선수범해 위기가구 관리에 앞장서 주셔서 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양평읍에서는 이러한 모니터링을 통해 위기가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에서는 위 사업뿐만 아니라 행복나눔사업의 일환으로 민간 자원과 연계해 노인, 여성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