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플로깅 동아리 ‘플로깅 in 양평’ 환경사랑 실천
양평군 플로깅 동아리 ‘플로깅 in 양평’ 환경사랑 실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9.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에서 결성된 양평군 최초 플로깅 동아리 ‘플로깅 in 양평(대표 이민희)’의 환경사랑 실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는 쓰레기 줍기를 포함해 친환경 수세미 꾸미기, 환경을 주제로 한 그림책 읽기와 퀴즈, 분리수거 체험, 병뚜껑 업사이클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스웨덴에서 시작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환경 활동이다. 특히 친환경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MZ세대 위주로 활성화돼 있으며, 이날 진행된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플로깅 행사는 청년을 중심으로 중‧고등학생과 가족을 포함한 양평군민 60여 명이 참여해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생활 속 환경 사랑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양평군에서는 청년공간 3개소를 중심으로 청년동아리 및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책참여로 이어지는 청년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양평군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및 청년정책 전반에 대한 안내는 일자리경제과 청년팀 담당자(☎031-770-2625)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