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양평, 미래를 그리는 진로 역량 프로그램 경기이룸대학을 시작합니다!
양평교육지원청, 양평, 미래를 그리는 진로 역량 프로그램 경기이룸대학을 시작합니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9.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 경기이룸대학 홈페이지에서 학생 1인당 최대 4강좌 수강
- 2022 개정교육과정의 진로연계학기의 중학교 3학년 학생 대상 진로탐색과정과 고등학교의 진로집중과정으로 진행
- 학생들의 진로와 연계된 다양한 강좌가 운영되고 양평 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고등학교 7개교를 중심으로 한 거점형 운영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학생들의 미래 진로역량을 신장하기 위해 9월 14일부터 9월 27일까지 2023학년도 경기이룸대학 2학기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이룸대학은 경기공유학교 플랫폼 기반 위에 경기도 중ㆍ고 학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의 대학과 전문기관이 협력하여 학생의 진로 개척 및 전문 학습역량 신장을 위한 미래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3년 양평교육지원청에서는 고등학교 7개교를 중심으로 한 거점형 경기이룸대학이 운영되고 4개의 대학이 참여하여 총 10강좌 및 다양한 온라인형 강좌를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강좌의 분야는 교육학, 기초화장품, 재활 및 물리치료학, 리더십, 문학 장르 활용 글쓰기, 간호학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가 개설되어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를 홍보하기 위해 양평교육지원청에서는 각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고 안내책자를 만들어 배부했다.

수강신청은 경기이룸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 에서 신청가능하며 올해부터는 1인당 4강좌(온라인 2강좌 포함)까지 신청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을 원칙으로 하하나 실험실습비 또는 재료비의 경우 자비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유승일 교육장은 “양평의 청소년들이 경기이룸대학으로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다가서는 성장의 기회가 되고 진로 개척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또한 방역 관리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