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으로 나눔 실천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으로 나눔 실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9.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주거취약가구 대상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십시일반 봉사 활동 펼쳐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7일 오전 일찍부터 주거취약가구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획사업으로 양평읍민들의 소중한 기부금 재원으로 진행된 행복나눔사업의 일환이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로 결정된 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지원 대상자는 장애가 있는 청장년 1인 가구로 오랫동안 주거 내부에 쌓아놓은 생활 폐기물을 정리하기 위해 위원들이 직접 구슬땀을 흘리며 주거 내부에 산재된 쓰레기 등을 치우고 구석구석 청소를 진행했다.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호선 민간위원장은 “이처럼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가족들과 단절되고 힘든 상황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려는 대상자를 위해 협의체 위원님들이 따뜻한 손길이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살아줬으면 한다”고 전했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이 주도해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민관이 협력하여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고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과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대상 가구를 선정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는 등 취약계층 가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