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2023년 도전 청렴골든벨
양평교육지원청, 2023년 도전 청렴골든벨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9.0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일 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청렴퀴즈대회 시행
- 수평적 조직문화 및 소통하는 분위기 형성
▶ 2023년 양평교육지원청 청렴혜윰배 도전 청렴골든벨 현장사진 (사진제공=양평교육지원청)
▶ 2023년 양평교육지원청 청렴혜윰배 도전 청렴골든벨 현장사진 (사진제공=양평교육지원청)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청사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교직원 110명을 대상으로‘2023년 양평교육지원청 청렴혜윰배 도전 청렴골든벨’을 시행했다.

‘2023년 양평교육지원청 청렴혜윰배 도전 청렴골든벨’은 양평교육지원청 교직원의 청렴의식을 고양하고 상호 간의 존중과 소통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고자 학습동아리 ‘청렴혜윰’에서 기획한 행사이다.

이번 퀴즈대회에서는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제도 △갑질예방 △이해충돌방지법 등 다양한 청렴 관련 사례를 OX문제 형식으로 출제하여 교직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청렴 지식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은 저경력 공직자의 현장의견을 수렴하는 ‘상호존중 잇다’를 운영하여 세대 간‘생각의 다름을 잇고, 공감을 이어’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유승일 교육장은 “행복한 양평교육의 시작은 청렴과 상호존중이다”며, “공직자의 기본 의무이자 품격인 청렴에 대한 의식을 고양하고 직원 간 상호존중을 통해 청렴한 양평교육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