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맞이 한가위 별밤 '양평 전국가요제' 초대합니다"
"가을맞이 한가위 별밤 '양평 전국가요제' 초대합니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9.0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문화예술총협회, 제2회 '별밤 양평 전국가요제' 개최
▶ 제2회 ‘별밤 양평 전국가요제’ 포스터 (제공=한국문화예술총협회)
▶ 제2회 ‘별밤 양평 전국가요제’ 포스터 (제공=한국문화예술총협회)

■예심 2023년 9월 23일(토) 오후 3시...양평물맑은시장 쉼터 공연장, 참가신청 20일까지

■본선 2023년 10월 9일(월) 오후 6시...양평 용문사 야외공연장 특설무대

문화예술 축제의 도시 양평서 2023 가을맞이 전국가요제가 펼쳐진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이하는 양평 가요 축제는 인기가수들과 함께하는 양평의 가을 별밤은 관객들과 하나 되는 소통의 시간으로서 또 하나의 한가위 풍요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안선영 예술총감독(작사가)이 이끄는 문화예술에 획을 긋는다. 한국문화예술총협회가 주최하고 더퀸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제2회 ‘별밤 양평 전국가요제’가 오는 10월 9일 오후 경기도 양평 용문사 용문산 관광휴양단지 내 야외공연장 특설무대(용문면 신점리 500-1)에서 개최된다.

참가신청 접수 및 일정 안내는 다음과 같다.

✰ 접수 기간 : 2023년 8월 1일(화) - 9월 20일(수)

✰ 예심 : 2023년 9월 23일(토) 오후 3시. 시간 엄수

장소 : 양평물맑은시장 쉼터 공연장(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352-1)

* 예심 합격자 발표 : 2023년 9월 21일(수) 홈페이지 게시판에 공지 및 개별 통보

✰ 본선 : 2023년 10월 9일(월) 오후 6시

장소 : 경기도 양평 용문사 야외공연장 특설무대/용문산 관광휴양단지 내(신정리 500-1)

✰ 참가 자격 : 남·녀(15세-65세)

✰ 참가신청서 접수 : 한국문화예술총협회(더퀸엔터테인먼트.com)

✰시상 내역

대상(1명) 100만원 및 트로피/금상(1명) 50만원 및 트로피

은상(1명) 30만원 및 트로피/동상(1명) 20만원 및 트로피

예심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 10명은 악단에 맞추어 경연을 치르게 된다.

심사 방법으로는 전문 심사위원 및 실용음악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김영광(여고시절), 최춘호(별이 빛나는 이 밤에), 계동균(연인들의 이야기), 김병걸(안동역에서), 김상길(사랑의 밧줄), 송결(장윤정 트위스트), 김정욱(숭실대 실용음악과 교수), 공정식(사랑님), 안선영(좋아요) 심사위원단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공정한 심사를 거친 점수 100%를 적용한다.

이번 제2회 '별밤 양평 전국가요제'는 엄용수 사회와 함께 70~80세대를 풍미했던 유명가수 김범룡, 최영철, 이애란, 동후, 안선영, 이세은, 하광룡 등의 출연으로 가을밤에 떼창의 열기로 분위기는 한 층 더 고조될 얘정이다.

안선영 한국문화예술총협회 회장은 "이번 제2회 '별밤 양평 전국가요제' 대상 수상자에게는 '별밤' 안선영 작사가의 작품이 수여될 예정"이라며 "한국문화예술총협회를 이끄는 책임감의 원동력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게 아닌지난 20여 년의 세월이 오늘날의 밑거름이 되어 '별밤 양평 전국가요제'는 제2회를 맞는다"고 말했다.

안 회장은 이어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시간과 노력이 없었다면 엄두조차도 내지 못했을 것이다"라며 "한국문화예술총협회는 실력을 갖춘 문화예술단체라고 자부한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눈부신 도약과 성장으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안 회장은 그러면서 "한 단체가 양평을 전국에 알리고자 외롭고 고독한 열정을 불사르고 있음에도 행정기관의 외면이 가슴아픈 현실"이라며 "K팝 돌풍으로 문화예술이 세계 중심에 선 21세기에 좀 더 공연장의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군민이 맘 편히 쉴 수 있는 휴식공간과 함께 학연, 지연이 아닌 실력을 갖춘 문화예술단체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안을 고민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