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행사 운영
양평군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행사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9.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한 달간 작가 강연, 만들기 체험 등 풍성한 행사 펼쳐져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양평군 6개 공공도서관 및 6개 공립작은도서관에서 작가 초청 강연, 공연, 전시, 체험 등 총 21개의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별로는 ▲(양평군립도서관) 강원국 작가 초청 온라인 북콘서트, ▲(어린이도서관) 포춘쿠키 속 독서명언 찾기, 그림책 특강 <북아트로 알아보는 수원화성>, 뮤지컬 공연 <아기돼지 3형제와 울프>, ▲(양서친환경도서관) 북콘서트 <조금 다르게 살아도 행복해>, 공연 <샌드 쉐도우쇼>, ▲(용문도서관) 당신의 책을 처방해 드립니다, ▲(양동도서관) 과학 북콘서트, 공연 <매직 선물상자>, ▲(지평도서관) 우리아이게게 맞는 독서법, ▲(강상작은도서관) 업사이클링 팝업북, 북퍼퓸 만들기, ▲(서종작은도서관) 업사이클링 팝업북, ▲(작은도서관 공통) 나만의 One Pick 도서 추천하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양평군립도서관은 「강원국의 어른답게 말합니다」, 「대통령의 글쓰기」 등 여러 저서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강원국 작가 초청’ 강연을 기획했다. 강원국 작가 초청 강연은 더 많은 군민에게 참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할 예정이며, 9월 한 달 동안 테마 도서를 전시하는 ‘북큐레이션’, 1인당 도서 대출 권수를 7권에서 14권까지 확대하는 ‘대출권수 증가’, 연체도서를 반납하면 대출 정지를 즉시 해제하는 ‘연체자 대출정지 해제’ 행사를 12개 공공도서관 및 공립작은도서관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책과 도서관과 친해지고, 더욱 풍성한 가을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독서의 달 행사 정보, 접수 일정,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립도서관 홈페이지(www.yplib.go.kr) 문화행사-행사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