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계약업무담당자 역량강화 공모연수 운영
양평교육지원청, 계약업무담당자 역량강화 공모연수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8.1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4일(금) ~ 8월 25일(금) 양평교육지원청 및 경기도교육청 소속 계약업무담당자 20여명 참석
- 현장사례를 통한 전문능력 배양과 계약에 대한 기초부터 심화내용 까지 이어진 체계적인 연수 운영

양평교육지원청은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주관으로 계약업무담당자의 전문적인 능력 배양을 위해, 7월 14일(금) 계약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1차 실시하였고, 8월 17일(목) 2차, 8월 25일(금) 3차 공모연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실시간으로 개정되는 계약관련 법규와 절차를 숙지하고, 현장사례 및 감사사례를 통해 기초부터 심화내용까지 체계적인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공모연수 교육과정은 ▲학교를 경영하다! 계약일반 ▲새내기탈출 계약일반 ▲사례중심계약실무 ▲사례중심 공사계약 ▲학교시설공사 계약의 핵심 등 현장에서 실제 업무담당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를 수강한 곡수초 계약업무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서 계약업무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되었고, 특히 지역현안의 사례공유와 현장중심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업무 노하우를 얻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공모연수회장 다문초 신숙희 행정실장은 “이번 공모 연수를 계기로 계약업무담당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마련하고, 업무담당자들의 소통과 협의의 시간을 갖는 귀중한 자리가 되었다”면서 “지역특성상 접근성이 떨어진 지역이어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듣는데 어려움이 있다. 공모연수를 진행하여 이런 부분을 해소하고 계약담당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이번 연수의 목적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연수는 사전에 신청을 받아서 진행하고 있으나, 계약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업무담당자는 누구나 참여가능(청강)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