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대상 성교육‧성폭력 예방 교육
양평군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대상 성교육‧성폭력 예방 교육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7.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초등학생 4~6학년 아동 55명을 대상으로 양평군 보훈회관과 양평행복플러스센터에서 지난 26일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성교육‧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남‧여 그룹별로 구분해 성교육 전문 강사들이 사춘기 신체 변화, 임신 및 출산, 성폭력, 디지털시대의 성 등의 내용을 전달했으며, 아이들이 성에 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왜곡되고 무분별한 성 지식 습득과 성 문제 발생 예방에 도움이 되고자 아동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마련됐으며, 스스로 생각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상황 속 폭력과 장난 구분하기, 사이버 성폭력 예방에 대한 퀴즈 등을 포함해 참여 아동들의 흥미를 끌었다.

박대식 복지정책과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성에 대한 개념을 알고 건강한 성 인식을 습득해 자신의 소중함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신체·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관련 프로그램은 문의는(☎031-770-103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