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 활동 추진
양평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 활동 추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7.2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4일부터 26일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방문해 양 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 활동과 제주도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청소년회 청소년위원 19명으로 구성된 교류 활동팀은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활동으로 제주 해안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을 진행해 양 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의 공통 주제인 지구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양평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제주도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제주도의 다채롭고 유익한 문화 콘텐츠 체험에 참여했다.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부회장 조혜원(양일중 2)은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도와 산으로 둘러싸인 양평군의 자연환경이 많은 차이가 나지만 교류 활동을 통해 양 지역 청소년이 함께 실천하고 연대하는 경험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교류 활동을 통해 양 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서로의 활동 상황에 대해 나누며 청소년 참여 활동의 지역 간 연대의 힘을 느낄 수 있었고 다양한 청소년 참여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도 교환할 수 있었다.

한편 양평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오는 9월 7일 ‘청소년 정책마켓’ 을 진행한다. ‘청소년 정책마켓’은 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 본선에 진출한 청소년 제안정책에 대해 지자체, 의회, 교육청이 참여하는 정책 반영을 위한 제안의 장이다. 청소년들의 지역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에 대한 관심을 고취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양평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 참여 활동에 관한 문의는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770-104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