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면 국화축제추진위원회·새마을회, 국화 2,000주 식재
양서면 국화축제추진위원회·새마을회, 국화 2,000주 식재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7.1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양서면 국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고창은)와 새마을회(새마을지도자 박웅, 부녀회장 김양금)는 18일 오전 국수생활체육공원 일대에 다년생 국화 2,000여 주를 심었다고 밝혔다.

이번 국화식재 활동은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양서면 국화 축제를 더 넓은 공간에서 관람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국화축제추진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됐다. 또한, 깨끗하고 아름다운 양서면 조성을 위해 잡초 제거와 불법 투기 쓰레기 수거 등 환경 정비도 함께 실시됐다.

양서면 국화 축제는 올해까지 국수출장소에서 개최하며, 현재 추진 중인 양서면 대심지구 수변 생태공원 사업과 연계하여 국화식재 지역확보와 조형물 설치 등을 통한 축제 장소 조성이 완료되는 2024년부터는 국수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고창은 양서면 국화축제추진위원장은 “오늘 심은 국화꽃이 국수리 일대에 아름답게 피는 상상을 하니 벌써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물 주기, 잡초 제거 등 꾸준한 관리를 통해 주민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조성하는데 국화축제추진위원회가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구현 양서면장은 “비가 많이 오는 궂은 날씨에도 국화 식재 활동에 다같이 동참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주민들과 함께 만드는 국화 축제 추진에 양서면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