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3년 지식On 연구동아리 발대식 개최
양평군, 2023년 지식On 연구동아리 발대식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6.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지난 15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소통과 협업 기반의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지식On연구동아리」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출범한 “지식On연구동아리”는 앞선 지난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사용되던 창의학습 동아리사업에서 군정 연구 목적으로의 방향성을 재정립하기 위해 명칭이 변경됐다.

지식On연구동아리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동아리를 구성해 다양한 분야의 주제에 대해 연말까지 정기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활동 성과를 업무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올해는 정책·조직·업무효율성·사업 등 연구 분야를 세분화하여 구체적인 연구주제 도출을 유도했으며, 모집결과 총 5개 동아리가 선정되어 업무매뉴얼 제작, 신규사업 도입, 군정 현안 관련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태 양평군 부군수는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직원들의 연구 결과가 양평군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동아리 활동으로 강화된 공직자 개개인의 문제해결 역량이 곧 조직역량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서는 전체 동아리원이 참석해 동아리를 소개하고 연구주제를 공유했으며, 원활한 동아리별 소통을 위한 팀빌딩 활동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