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미래를 그리는 진로교육의 중심!' 진로전담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
양평교육지원청, '미래를 그리는 진로교육의 중심!' 진로전담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6.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성AI(Chat GPT) 시대의 직업세계 변화와 진로교육 방안' 공유
-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의 역할과 운영 방향 등 현장과의 소통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8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진로교사 40명을 대상으로 미래 진로교육을 위한 2023 진로전담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스스로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방법들을 모색하고자 했다.

1부는‘생성 AI(Chat GPT) 시대의 직업세계 변화에 따른 미래 진로교육 및 상담 방법에 대한 강의와 진로수업 사례 공유 연수로 진로 선생님들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이어 2부는 2023년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로 위탁 선정된 청소년진로체험아카데미 정연경 대표와 한국교육협회 이규숙 협회장이 2023년 운영 계획인 진로멘토링, 진로직업 박람회, 미래 직업체험 프로그램, 창업가 정신 함양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하여 안내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유승일 교육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양평 미래인재 육성을 위하여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학교, 양평군청의 협력과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고 앞으로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 개인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진로 직업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