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2023 청소년자치활동단 연합발대식 개최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2023 청소년자치활동단 연합발대식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5.0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29일,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도 청소년자치활동단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자치활동단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모든 청소년 모임을 말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우주정거장:Y, 청소년동아리 18팀, 별의별 프로젝트 4팀 등 총 24팀이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고 있다.

연합발대식에서는 각 팀별 특색을 담은 가랜드 만들기, 타 청소년 모임과의 교류, 안전교육, 댄스 동아리의 공연, 최강의 자치활동단을 뽑는 게임, 연간 일정 안내 등이 진행됐다. 현재 청소년운영위원회 우주정거장:Y는 16명이 위촉되었으며, 청소년을 위한 기획활동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동아리는 ▲아이러브즈, 럽다즈, 댄동, 뫼비우스(댄스), ▲청동팀(요리) ▲라온, 상상 (공예) ▲NUN(소설) ▲멘토 멘티 동아리(학습) ▲네 명의 중간인들(웹툰) ▲ 디포유, 허니문, 매일밤(밴드) ▲뚤기세상(환경) ▲양평로그(작사, 작곡) 등 18개의 동아리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별의별 프로젝트는 ▲레고 레츠고(레고 스톱모션 강의) ▲투별(요리) 등 4개팀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혜영 관장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자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길러내고 일상을 변화시키며 나아가 지역의 공동체 일원으로 한발짝 나아갈 수 있도록 성심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