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부설 양평영재교육원 개강
양평교육지원청, 부설 양평영재교육원 개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4.2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 3학년~중학교 3학년까지 70명 관내·외 학생 참여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지난 21일 양평교육지원청 양평아이(AI)창작소에서 부설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진행햇다.

이날 개강식에는 올해 영재교육 대상자로 선발된 관내·외 학생 70명과 유승일 교육장, 서권호 교육과장, 영재 담당 장학사, 담당 교사 등 80여 명이 참석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다.

양평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녹아있는 과학 규칙이나 원리를 발견하고, 넓게는 기후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영재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수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영재교육원은 초등 3~4학년 2개반, 5~6학년 2개반, 중학교 2개 반으로 편성되며 영재성과 창의성 및 인성까지 두루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서 대체에너지 만들기, AI활용 앱 만들기, 친환경 건축물 만들기, 탄소화합물에 대한 이해 및 빅데이터로 문제 해결하기 등 다양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유승일 교육장은 "우리 주변의 소소한 과학적 지식부터 인류의 문제로 대두되는 기후변화대응까지 여러분들이 이번 영재교육원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