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발대식 진행
2023년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발대식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4.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발대식 진행

지난 5일,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사회참여 프로젝트인 ‘청·정’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 날 발대식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경기도 내 방과후아카데미 25개소 780명의 청소년이 온라인을 통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각 기관 기관장의 격려사와 방과후아카데미 대표 청소년의 ‘우리들의 약속’, ‘세계시민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향후 동부청소년문화의집 빛나래 청소년들은 올 4월과 9월 사이, 총 7회에 걸쳐 지역의 ‘환경 개선을 통한 상생’을 사회참여 목표로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위한 활동으로 하천 정화 활동과 EM 흙공 만들기, 산나물축제장에서의 자원순환 및 재활용 캠페인, 양평군새마을회와 함께하는 도로 플로깅 등 다양한 환경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의 한 청소년은 “비대면으로 진행된 발대식이긴 했지만, 뜻을 함께할 타지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고 하니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책임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혜정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문제의식을 가지고 이에 대한 고민을 해보았을 때,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가 많아지고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가 될 수 있다.”며, “프로젝트형 사회참여를 통해 양평 청소년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