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온담말·언어발달센터, 다문화가정 위한 사랑의 쌀 500kg 기부
양평군 온담말·언어발달센터, 다문화가정 위한 사랑의 쌀 500kg 기부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4.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온담말·언어발달센터(센터장 신희백)는 지난 3일, 관내 다문화가정을 위해 양평군가족센터에 쌀 500kg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한 사랑의 쌀은 앞서 지난 3월 결혼식을 올린 센터장 신희백, 주채린 부부가 결혼 화환 대신 받은 쌀들로, 양평군가족센터를 통해 관내 다문화가정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신희백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언어발달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례들을 보며 다문화가정 지원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결혼식을 축복해 주신 하객분들과 함께 작은 마음을 나눌수 있어 기쁘고, 지속적인 기부와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다문화가족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베풀어 준 온담 말·언어발달센터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다문화가족이 소외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에 대한 정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8월 문을 연 온담말·언어발달센터는 따뜻한 말의 힘을 지향하며 아동·성인 언어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2022년 전국 최초 성인 언어치료 바우처 제공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양평군드림스타트와 업무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언어발달 검사 및 치료 지원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언어발달 치료에 힘쓰는 등 지역사회 내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