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드림스타트-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양평군드림스타트-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3.2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양평군 드림스타트와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은 취약계층 영유아 및 아동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어린이집 지원‧관리와 영유아 자녀 가정양육 지원 등 지역 내 one-stop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평군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신체·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양 기관의 이번 협약으로 만 5세까지의 취약계층 영유아 아동과 양육자에게 양육 상담, 부모 교육, 영유아 프로그램 등 연계‧지원에 힘을 모으고, 영유아 아동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지원에 상호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조연경 센터장은 “드림스타트와 육아종합지원센터 양 기관이 지속적인 연계협력을 통해 양평군 관내 영유아 및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대식 양평군청 복지정책과장은 “영유아 아동의 조기 개입의 중요성이 커지 만큼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지원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