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용문도서관, 3월 인문학 특강 성료
양평군 용문도서관, 3월 인문학 특강 성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3.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용문도서관은 인문학 특강을 지난 3월 6일, 7일, 14일 3회에 걸쳐 운영해 총 78명의 군민이 참여했다. 이번에 진행한 특강은 어른을 위한 그림책 인문학, 인간관계에 대해 철학 하기, 진짜 나로 살 때 행복하다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첫 번째 ‘어른을 위한 그림책 인문학’ 강의에서는 윤정선 작가님이 그림책 수필 <퇴근 후, 그림책 한 권>에 나오는 그림책을 함께 읽고, 감정 치유의 시각에서 그림책을 분석 하며 참여자의 생각을 나누는 참여형 강연으로 진행됐다.

두 번째 ‘인간관계에 대해 철학 하기’ 강의에서는 철학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장인 박은미 강 사가 타인의 존재 방식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통해 소통 가능성을 높이는 법을 알아봤으 며, 세 번째‘ 진짜 나로 살 때 행복하다’ 강의에서는 진정한 자기의 마음의 소리에 따라 산 다는 것은 어떤 것 인가, 그것은 어떻게 가능한가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강의를 들으면서 내면의 나를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삶에 큰 도움이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4월에는 도서관 주간행사를 진행해 나이별 독서프로그램 및 작가특강, 마술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하여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