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 선정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 선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3.03.0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혜정)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지난 달 28일 최종 선정됐다.

공모 선정으로 “양평 팜에 세계시민주의 씨앗을 품다” 프로그램은 총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관내 학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의 청소년시설 및 단체에서 총 174개 프로그램이 지원하여 그중 62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경기도에서는 14개 시설이 선정됐고, 양평군에서는 동부청소년문화의집이 유일하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향후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2023~2027)에 근거해, 학교 교육과정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연계 강화를 주도하는 동시에 청소년의 시민성 향상을 위한 인성 및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박혜정 관장은 “그동안 지방 소도시, 농촌 청소년들에게 기회가 부족했던 ‘글로벌역량’ 교육을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고, 지역 및 학교와 협업하여 양평의 청소년들이 바로 K-청소년이 될 수 있도록 지역공동체 내에서 구심점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7월 개관하여, ’22년 경기도청 및 국가보훈처 공모사업선정에 연이어, 2년 연속으로 국가 공모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지역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성장과 학교 연계 사업, 청소년문화교류 등 명실상부한 양평군 청소년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