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2023 맞춤형 학교현장지원 내실화를 위한 전직원 대상 연수
양평교육지원청, 2023 맞춤형 학교현장지원 내실화를 위한 전직원 대상 연수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12.1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메이킹과 Fun경영 전략을 활용한 교육청 전직원들의 민원대응 및 행정지원력 강화 목적
- 2023년 더 나은 맞춤형 현장지원 행정을 다짐하는 계기 마련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2022년 12월 15일(목)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종일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연수는 2022년 1년의 학교지원 행정을 돌아보고, 2023년 민원 대응력과 교육행정지원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미지메이킹』과 『Fun경영』 전략을 활용하여 직원들의 개인 소양 교육과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현장의 요구에 공감하며 적절한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략적인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첫인상을 디자인하고, 공무원으로서의 스타일을 찾아감으로써 이미지와 매너를 증대함으로써 자신의 성장 뿐만 아니라 지원청의 현장지원만족도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 팬데믹’과 ‘포스트 코로나’ 현상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서 느끼는 피로감과 무력감은 학교현장 뿐만 아니라 현장을 지원하는 교육청 직원도 마찬가지다.

학교 현장의 요청과 필요에 대응해야한다는 당위나 목적만을 강조하던 관점을 돌려, 이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웃음을 잃지 않는 펀리더쉽, 펀매니지먼트의 발휘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하다고 본다. 관점의 변화는 실행의 변화를 낳을 것이고 이것은 곧 현장에서의 행정만족도에 영향을 줄 것이다.

양평교육지원청 유승일 교육장은“양평교육지원청 전직원이 1년간 학교지원을 향해 내달려 온 것에 매우 감사하며, 따뜻한 차 한잔과 간식으로 행복한 아침을 열고,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선택적으로 연수를 듣고 퇴근 전에는 행복한 음악회로 하루를 마무리 하길 바란다며, 연수 내용을 내면화하여 2023년 현장지원에 있어 성취감을 느끼면서 교육청 근무가 한층 더 행복하길 바란다”라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강묘숙 담당장학사는 “다원화되고 복합적인 학교현장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전직원들의 자기관리 역량과 경영마인드에 대한 제고가 필요하다고 보고 본 연수를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