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바리스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양평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바리스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11.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들의 접근성과 참여도가 높은 바리스타 진로 체험 과정 운영
- 진로 체험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는 진로 체험 자격증 과정으로 진행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유승일)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양평 트러스트 커피공방에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바리스타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의 기회를 발견하고 깊이 숙고해보게 하도록 관련된 직·간접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과정이다.

양평교육지원청은 지난 2021년부터 학생들에게 관심도와 접근성이 좋은 바리스타에 초점을 두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학생들이 몸으로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본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3주간의 이론과 실습 과정을 거친 후 필기 및 실기 시험을 통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 최혜정 장학사는 “학생들에게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한 장승호 Wee센터 부실장은“이번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적성과 꿈에 한 걸음 나아가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 맞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