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 관내 집중지원학교 컨설팅 실시
양평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 관내 집중지원학교 컨설팅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11.1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업중단 예방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지원단의 학교 방문을 통해 효과적 프로그램 운영 방안 컨설팅
- 학업중단 학생 및 위기학생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 담당자의 예방적 개입 역량 강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유승일)는 10일 청운고등학교 협의회실에서 관내 학업중단 예방 집중지원학교 대상 운영 지원 컨설팅을 실시했다.

집중지원학교란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공모사업으로 참여 학교는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예산 지원을 받아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을 위한 진로, 심리치유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 컨설팅은 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전문상담교사 뿐만 아니라 관내 학교 교장, 상담사 등으로 구성된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이 집중지원학교인 청운고등학교로 방문하여 프로그램 운영과 학업중단 위기 학생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 업무 담당자의 어려움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 최혜정 장학사는 “집중지원 학교 선생님에게 이번 컨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항상 관심을 갖고 관내 학교를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컨설팅을 주최한 장승호 Wee센터 부실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학업중단 위기학생 발생교의 어려움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고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책을 강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