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미래교육 운영을 위한 교원 힐링테라피 진행
양평교육지원청, 미래교육 운영을 위한 교원 힐링테라피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11.0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학교에서 미래학교로의 대전환 준비를 위한 교원의 공감대 형성
- 코로나19 대응 업무로 인한 직무소진을 겪고 있는 교직원의 심리‧정서적 치유‧회복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8일 양평 현대블룸비스타 호텔에서 특성화고등학교 교원 대상으로 「미래교육 운영을 위한 교원 힐링테라피」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혁신학교에서 미래학교로의 전환을 위한 교원의 공감대 형성과 소진된 교원들을 위한 힐링, 치유 성장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원의 교육력 회복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연수 주제는 ▲ 마음 힐링테라피 연수로 작은 음악회가 진행되고 ▲특성화고등학교 교원들의 소통으로 성장하기 연수로 2022학년도 학교 톺아보기와 혁신학교에서 미래학교로의 전환 방안 모색을 주제로 3시간 직무연수로 운영된다.

양평전자과학고등학교 백운기 교장은그동안 방역과 원격수업 등으로 번 아웃 된 교직원들을 위하여 교육지원청에서 교직원들의 회복 탄력성을 높이고 미래 학교로의 전환을 위한 힘이 될 수 있도록 이러한 자리를 만들어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양평교육지원청 유승일 교육장은3년간 팬데믹 상황에도 학교 자율역량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애써주신 양평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이번 힐링테라피 직무연수를 통해 특성화고등학교 교직원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2023년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