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양평교육지원청,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11.0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등·하교 시 학생들의 안전 보호 및 통학버스 운전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매년 상, 하반기 통학안전 점검 강화 예정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이번달 2일 양평물맑은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2022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하반기 점검대상은 경기도교육청 통학버스 안전점검 선정기준에 의거하여 관내 초등학교 3개교 및 학원 3개소이며, 해당 기관에서 운행하는 어린이 통학차량들에 대한 안전점검을 위해 합동점검반을 편성했다.

합동점검반으로는 양평교육지원청(초등학교 및 학원 담당자), 양평군청(교육체육과 및 주민복지과), 국토부 소속 교통안전공단(자동차 검사 담당자) 및 양평경찰서(경비교통과 담당자)로, 교육지원청 부서가 총괄하여 관련 기관 포함 총 6명으로 편성하여 합동 안전점검에 참여했다.

주요 점검 항목은 ○어린이 통학 버스 신고 여부 ○ 통학 버스 구조 요건 구비 여부 ○안전 교육 이수 여부 ○차량 보험 가입 여부 ○안전 운행 일지 작성 여부 등으로, 해당 점검에서 중대한 위반 사항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경미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또는 자발적으로 시정을 유도하는 등의 조치가 이루어졌다.

양평군 관계자는 “통학버스 내 하차 중인 어린이 사망사고 발생(제주, 8세)을 시작으로 안전사고가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음에 따라 관계부처 합동,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서 어린이 교통안전을 더욱이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또한 "어린이 통학버스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양평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