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양평군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09.0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전진선)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의 달 행사는 한 달 간 진행되며, 양평군민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전시, 공연, 체험 등 총 18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중앙도서관에서는 9월 한 달간 시집 추천 북큐레이션을 진행하며, 28일에는 양평톡톡 유튜브 채널 라이브를 통해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의 저자인 송희구 작가 초청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또 어린이도서관에서는 책과 도서관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과 그림책 <개미 요정의 선물> 원화를 전시하며, 27일에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술공연이 예정돼 있다.


용문도서관에서는 책 처방사와의 상담을 통해 맞춤 처방전과 도서 2권을 처방하여 택배 대출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양서친환경도서관에서는 국립중앙도서관 선정 필독 도서를 전시한다. 양동도서관과 지평도서관에서는 그림책 원화 전시, 지역 학생들을 위한 책 속 동물주인공 벌룬쇼’, ‘책 속 명언 캘리그라피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작은도서관에서는 27일 그림책과 함께 그림책 테라피 활동을 하는 쓰담쓰담 그림책 테라피’, 29일 그림책 작가의 피아노 1인극과 함께 꿈 지도를 만드는 그림책 콘서트 알바트로스의 꿈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또한 옥천·서종작은도서관에서는 <똑같네 똑같아>, <달님, 왜 따라와요?> 그림책 원화를 9월 한 달 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양평군 전 도서관에서 한 달간 대출권수를 14권으로 확대하고, 연체 자료 반납 및 대출정지 해제 신청서 제출 시 대출 정지를 해제하는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plib.go.kr) 문화행사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