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2년 양평 스마트시티 리빙랩’ 청소년 참여자 모집
양평군, ‘2022년 양평 스마트시티 리빙랩’ 청소년 참여자 모집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07.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9일까지 신청 가능, 참여 청소년에 자원봉사활동 인증과 위촉장 수여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오는 22일부터 ‘2022년 양평 스마트시티 리빙랩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스마트시티 리빙랩은 양평의 도시문제를 ICT기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건설에 지역주민과 생활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민참여형 활동이다.


이번 스마트시티 리빙랩은 기존과는 달리 양평군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방학을 이용해 스스로가 생각하는 스마트도시의 모습을 상상하고, 대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과 참여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주제는 ICT 기술을 이용해 양수리 두물머리 일대의 주말 교통체증 문제와 양평 5일장을 좀 더 활성화는 방법을 찾아보고, 청소년들이 생각하고 꿈꾸는 스마트도시 양평의 미래를 상상하는 것으로 계획됐다.


관내에 거주하는 만 14세부터 19세까지의 청소년과 양평군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인증과 함께 위촉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방학 중에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만큼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고자 하는 중·고생들에게는 귀중한 체험과 참여의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리빙랩 프로그램으로는 전국 최초로 청소년이 상상하고 꿈꾸는 최초의 리빙랩으로 주목받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1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