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초등 부모교실 웨비나 개최
양평교육지원청,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초등 부모교실 웨비나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06.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학교 및 중학교 입학 전 궁금한 새로운 교육 환경 안내로 학교 적응 능력 함양을 위한 학부모 역량 강화
- 가정에서 실시가능한 학력향상 지도의 정보 제공으로 탄탄한 학습안전망 구축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학부모 대상 웨비나를 개최하여 가정과 연계한 새교육환경 적응 및 학력향상 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친다.


712()~714() 3일간, ▶초등학교 입학 안내 ▶중학교 입학 안내 ▶가정 내 기초학력 지도방법 등의 내용으로 저녁 시간에 비대면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참여하는 학부모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이번 웨비나는, 양평 관내 유치원, 초등학생 학부모들에게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유치원과 학교의 차이를 통한 학교생활 적응 방법 파악, 자유학년제 이해 고찰 등으로 새로운 교육 환경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의 초등 및 중학교 입학 초 부적응의 어려움을 줄이고, 그 문제의 대응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17개 시·도교육청이 지원하여 구축한··스 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늘품이(발전할 가능성을 가슴에 품고 있는 이)’를 상세히 안내한다.


이것은 학생들이 시기에 관계없이 스스로 기초적인 학습내용을 진단하고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로써, 가정에서 방과후 또는 방학 중에 집중적으로 학력 향상을 꾀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양평교육지원청은 웨비나 외에도 학습종합클리닉 양평센터를 통해 여름방학 중 한글해득 프로그램과 학기 중 찾아가는 1:1 맞춤형 학습상담프로그램운영 및 기초학력 담당교사 네트워크 운영 등 다방면의 학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펼쳐나가고 있다.


담당 장학사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학교적응과 학력 향상을 위한 공동 대응으로 촘촘한 학습안전망 구축이 기대된다.”고 밝혔다한편, 웨비나 운영 관련 안내는 양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