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창인학교, 지적장애학생들도 즐길 수 있는 안전체험활동 실시
양평교육지원청 창인학교, 지적장애학생들도 즐길 수 있는 안전체험활동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05.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인학교 제1384대 스카우트 대원들의 교외 현장체험학습
- 새롭게 신축한 양평학생야영장&미래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단월면에 위치한 지적장애학생 특수교육기관인 창인학교는 지난 18일 창인학교 청소년단체인 제1384대 스카우트 대원들이 새롭게 신축한 양평학생야영장&미래안전체험관에서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안전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신축한 미래안전체험관은 층수별로 1층은 심폐소생술을 익힐 수 있는 골든타임을 잡아라VR체험실, 드론체험장이 있고, 2층은 화재발생 시 필요한 완강기 체험존과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있을 수 있는 상황을 야외생존 체험존, 인공암벽 체험존, 계곡 위기 탈출존으로 테마를 나눠서 실용적으로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했다.


마지막으로 3층은 협동위기탈출존과 무동력 승강기 체험존이 있는데 특히 무동력 승강기 체험존은 생소하고 무서워서 처음에는 체험을 피했지만 미래안전체험관 선생님들의 시범을 보면서 용기를 얻어 모든 대원들이 무동력 승강기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번 양평학생야영장&미래안전체험관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창인학교 제1384대 스카우트 대원들은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안전체험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여기서 배운 것을 나중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스카우트 대원들이 될 것으로 믿고 있다.


창인학교 이원정 교장은 이번 스카우트 현장체험학습에서 진행되었던 체험들을 창인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에게도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안전체험 및 다양한 수련회 프로그램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추후에도 이곳 양평학생야영장&미래안전체험관에서 12일 캠프를 신청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