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물음표에서 느낌표로 가는 마중물, 진로전담교사 워크숍 개최
양평교육지원청, 물음표에서 느낌표로 가는 마중물, 진로전담교사 워크숍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05.1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와 정보 공유, 현장 중심 진로 사례 나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지난 12일 양평교육지원청 별의 별관 별방에서 진로 교육을 위한 2022년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 센터장과 진로 전담 교사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장, 중등 진로전담 교사, 양평군 교육체육과 진로 담당자가 함께하고 오후 15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됐다.


1부는 2022년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로 위탁 선정된 한국교육협회 이규숙 센터장이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역할과 2022년 운영 계획인 진로멘토링, 찾아가는 진로 체험의 날, 미래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하여 안내했다.


2부는 진로 전담 교사의 현장 의견을 듣고 진로체험지원센터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고 양평지역 학생 특색에 맞는 진로 수업 운영 사례를 공유하였다. 코로나192년 만에 이루어진 대면 워크숍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진로 교육의 시작이 될 마중물이 됐다.


양평교육지원청 유승일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양평 미래인재 육성을 위하여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학교, 양평군청의 협력과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고 앞으로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 개인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진로 직업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